본문 바로가기
앱 추천

깔끔하고 편한 PDF 뷰어 'EasyPDF'

by Alternative_ 2022. 8. 4.
728x90

안녕하세요, Alternative입니다.
오늘은 깔끔하고 편한 PDF 프로그램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학교나 회사, 업무처 등지에서 PDF 나눠주면 어떤 프로그램으로 여시나요? 대부분 크롬 브라우저에서 보시거나 Adobe Acrobat Reader를 사용하시고 계실 겁니다.

그런 앱들은 대부분 원래 다른 기능을 위해 만들어졌거나, 사용하지 않는 다른 기능이 많아 정작 PDF 보기 용도로는 느리고 복잡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무용 컴퓨터나 오래된 노트북에서 여러 작업을 하고 있는데 PDF를 열려고 하면 한세월이 걸리던 모습, 다들 한 번씩은 느껴 보셨을 겁니다.

 

 

앱 소개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앱은 'EasyPDF'라고 하는 앱입니다. 이름부터 간단한 앱입니다.

용량이 매우 작고, PDF 뷰어 기능만 있는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PDF를 열려면 한참 걸려 켜지는 다른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와 섞이는 크롬과 달리, 따로 창을 쓰면서 빠르고 편리하게 PDF를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켜진 모습입니다. Acrobat Reader나 크롬과 달리 화면에 이것저것이 적고, 보기에 깔끔합니다. PDF의 내용을 보기에 최적화되어 있죠.
기능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인쇄나 확대/축소, 찾기 같은 필수적인 기능은 전부 있습니다.

또한 유용한 기능으로, 크롬 브라우저처럼 한 창에서 탭으로 여러 PDF를 열어둘 수 있습니다.

 

설치 및 사용 방법

 

Get Easy PDF - Free Reader for PDF files from the Microsoft Store

EasyPDF is a simple PDF viewer designed to make PDF viewing as fast and easy as possible. EasyPDF offers a clean and modern user interface to keep you focused on your documents. The app was especially designed for the usage of Windows 10 and used the lates

apps.microsoft.com

위 링크를 윈도우PC에서 클릭하셔서 나오는 화면에서 '설치'를 누르거나,

윈도우PC에 있는 'Microsoft Store'앱을 열어 위에 있는 검색창에 'EasyPDF'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누르시면 잠시 후 알림이 뜨며 설치가 완료됩니다.

 

맨 오른쪽의 앱입니다.

설치가 되었다면 '열기'를 눌러 프로그램을 열면 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저기에서 'Open PDF' 버튼을 눌러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EasyPDF로 PDF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 따로 설정할 것은 없습니다.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

어때요? EasyPDF가 마음에 드시나요?

하지만 지금 상태로는 매번 프로그램을 켠 다음 'Open PDF'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존에 쓰던 것처럼 PDF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EasyPDF가 열리게 해 볼까요? 


위 그림처럼 열고 싶은 PDF 파일을 우클릭해서 '연결 프로그램'-'다른 앱 선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을 고르는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방금 설치한 EasyPDF를 찾아서 한 번 클릭해 주고, 밑에 있는 '항상'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앞으로는 PDF 파일을 더블클릭했을 때, EasyPDF가 켜지면서 자동으로 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오늘은 PDF 뷰어 꿀앱인 EasyPDF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마음에 드시나요?

일상 생활에서 컴퓨터로 작은 PDF 파일을 받고 열어서 내용을 확인할 때가 많은데, EasyPDF를 통해서 그 과정이 조금은 더 편리해지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댓글 남겨 주세요!

'앱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빠르고 강력한 PDF 뷰어 'Xodo'  (0) 2022.08.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