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살기

인생 살기 10일차

by Alternative_ 2022. 7. 13.
728x90

삶의 주도권을 찾고 생각하는 데로 살기 위해서 시작한 인생 살기시리즈가 벌써 10일차에 도달했다. 이렇게 나의 생각을 글로 간략하게 정리하면서 생각의 흐름도 알 수 있고, 어제 생각했던 걸 오늘 바로 확인하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었다. 나의 문제 중 하나가 마음먹은 걸, 바로 하면 되는 걸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것이었는데, 이런 방식으로 바뀌면서부터는 그걸 고칠 수 있게 되었다. 차근차근, 느리지만 확실하게 성취를 쌓아 나가자. 천천히 생각해서 올바른 방향을 잡고, 그걸 위해 효율적으로 노력하자.

10일차가 되어 돌아보는, 10일동안 해낸 것 리뷰

생활습관적:

-      잘 모르는 것에 대해 유투브와 구글을 적극적으로 검색해 해결할 수 있다는 행동패턴을 배웠다.

-      해야 할 일을 이루지 않고 바로 해내는 습관을 들였다.

-      타 병원 수련에 대한 내 입장을 정리할 수 있었다.

지식적:

-      실습 때 무엇을 중심으로 행동하고 생각해야 하는 지 배웠다.

-      대체 불가능한 의사가 되기 위해 나만의 특기를 잡고 그걸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알았다.

-      확실하게 R/O할 과와 내가 관심있는 과를 정리했고, 의외로 내가 안과가 맞을 수도 있음을 알게 되었다.

-      내가 관심있는 부분인 수면의학에 대해 개괄적인 부분을 정리했다.

-      미래에 유용하게 쓰일 통계학에 대해 다시 생각을 정리하고, 의학통계학 수업을 간략하게 Review했으며, 배움을 위해 ADsP 시험을 보려고 결심했다.

-      의사면허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의사 이외에 하는 직업들이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알고,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할 수 있는 웹사이트 등에 대해 알았다.

기타

-      유투브에서 이동익 교수님을 찾았다.

 

앞으로 더 나아져야 하는 부분도 있다.

-      여전히 행동력이 좀 부족하다. 더 끌어올리고 더 진득하게 할 수 있도록 하자.

-      내가 부끄러워서인지 이전에 써 놓은 걸 다시 복습을 안 하게 되는 경우가 잦은데, 이건 진짜 아쉽다. 말 나온 김에 이전 9일동안 했던 거 다시 전부 읽어 보고, 앞으로도 10일이 지날 때마다 한 번씩 복습해야겠다. 이런 습관을 갖춰 생활 전반에서 복습하는 습관을 들이고자 한다.

 

복습 결과

-      일단 내가 관심 있는 분야는 크게 글쓰기, 모바일 기기/소프트웨어, 드론 정도인데. 뒤의 두개는 어찌해도 의학에 가져다 붙이기가 참 애매하다. 정말 취미의 수준으로만 남겨 놓기. 그러면 얘네들은 좀 여유 있는 시간에만, 나의 본연의 흥미를 위해서만 하는 걸로.
-> 모바일 기기/소프트웨어 취미에 들이는 시간이 너무 많다. 줄이자.
->
이런 취미의 장점이 1) 재미있다 2) 자투리 시간에 쉽게 할 수 있다 인데, 1번은 뭐 어쩔 수 없는 것이더라도 2번을 대체할 수 있는 유익한 활동을 찾아야 한다.
->
유투브는 소리가 필요해서 밖에 있을 때 자투리 시간에 배우기용으로는 아쉬워서 손이 잘 안 간다. 지하철이나 버스 안이라면 몰라.
->
일단 생각나는 건 메디게이트 뉴스 보는 거나 최윤섭 교수님 블로그, 파비 블로그 다시 보는 거 정도. 레파토리를 더 만들자.
->
통계학쪽 관련해서 잠깐잠깐 보는 것도 좋을지도. 폰으로 PDF 좀 편하게 보는 법이 필요하다.
->
. 괜찮은 유투브 채널을 찾았다. (https://www.youtube.com/c/Simplelearningpro/videos). 짧고, 유익하고, 귀에 쏙쏙 들어온다. 다만 문제가업데이트가 굉장히 비정기적인 편이고, 아직 통계 인트로가 되는 부분 정도만 있다. 일단 올라온 건 전부 다 보고 생각을 해 보자. 일단 이런 유투브가 이동익 교수님이 말씀하신 거랑 같은 종류라는 건 확실해보인다.

-      영어 스피킹 쪽. 깜빡 잊고 있었다. 당장 필요하게 되는 동기가 없어서 그렇다. 외국 여자랑 연애라도 하면 늘텐데ㅋㅋ아
->
팟캐스트는 좀 어려웠다. 집중해서 듣지 않으면 따라가기가 힘들었다.
->
발음을 좀 잘 하는 사람이 있을까? MrMobile이 진짜 괜찮은 편이었다
->
생각을 해도 뭐가 나오는 게 없는데일단은 다른 팟캐스트부터 좀 찾아봐야겠다.

-      다시 보는 명언:
여러분이 뭔가를 개선한다고 깔짝깔짝 노력해서는 사람이나 결과가 절대 안 바뀝니다. 아예 판을 바꿔야지 조금 바뀌고 개선될 여지가 그나마 조금 생기는 겁니다. 이건 공부뿐만 아니라 실제로 대부분의 일이 그래요.”
-> 인생을 날먹할 순 없다!
->
지금도 내가 판을 바꾸진 않고 있다. Robust하게 바뀌기 위해서 뭘 해야 할까.
->
뭘 해야 할까

 

하기

-      영어권 팟캐스트 찾아보기

-      SimpleLearningPro의 통계영상 다 보기

-      ADsP 공부하고 쉽게 할 방법 찾기

'인생 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 살기 12일차  (0) 2022.07.16
인생 살기 11일차  (0) 2022.07.14
인생 살기 9일차  (0) 2022.07.12
인생 살기 8일차  (0) 2022.07.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