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살기

인생 살기 38일차

by Alternative_ 2022. 8. 11.
728x90

오늘도 열심히!

 

32일차 할 일: 이사 준비 / MS 주식 더 들어갈 지 결정 / 공부량 체크

37일차 할 일: 근력운동 해결책 / 공부 꾸준히

 

근력운동

-      인버티드 로우는커녕 원래 하던 루틴도 자꾸 망가지고 있다. 안 하게 된다.

-      조금만 바빠도 안 하게 된다면 실습은 물론이고 앞으로 영원히 운동 못 한다.

-      시간을 고정시켜놓고 운동을 할까?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봐야겠다.

-      제일 좋은 건 자연스러운 긍정적 강화인데. 당장은 해당이 안 되어서 아쉽다.

 

공부/내과 시험

-      결국 정공법대로 평소처럼 시간을 많이 들여서 공부했다ㅜㅜ 더 의식하고 생각을 하면서 시도를 했어야 하는 부분인데 아깝다.

-      다만, 한 가지 깨달은 점은 있다. 이전에 써 놓았듯 한 시간씩 집중하는 건 효과가 매우 좋다. 그와 정반대로, 집중 체력이 떨어져 흐트러지고 딴짓을 하기 시작하면 속도가 처참할 정도로 느려진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는 아예 푹 쉬어도 쉽게 원래의 페이스대로 회복이 안 된다.

-      우선 한 시간씩 집중 단위를 끊어가는 게 기본 베이스가 되어야 할 것 같다. 거기에다가 추가적으로 집중 체력을 회복할 방안을 생각해야 한다. 일단 지금까지의 경험으로는 웹서핑이나 휴대폰을 하는 건 최악의 결과를 낳는다. 그리고 침대에서 짧게 누워 있거나 자는 것도 의외로 쉽게 회복이 안 된다. (+ 기숙사 환경이 아니면 실행하기 힘들다)

-      일단 어디서든지 쉽게 할 수 있어야 하고, 30분 이내로 끝나야 하며, 여러 번 해도 효과가 있어야 하고, 휴대폰이나 웹서핑처럼 중독성이 없어야 하고, 건강에 악영향을 주면 안 된다.

-      지금 당장 생각나는 건 외부에 나가서 눈 감고 심호흡 + 클래식 듣기, 비타민 먹고 자기, 스트레칭 운동 하기 정도?

-      하나 하나 시도해보자.

 

미국주식

-      결국 META 팔았다. 근데 어젯밤에 엄청 올랐다ㅋㅋ 별로 신경쓰이지도 않는다 이젠

-      잘했다. 이번 35만원 손해를 뼛속 깊이 박아두자. 되도 않고 좋아하지도 않는 기업에 투자한 손해이다. 이 돈을 가지고 MS 저점일 때 매수했으면 벌써 35만원 이익이 났을 거다.

-      MS로 옮겨타기 완료했으니 이제 찬찬히 지켜보자.

 

통계학

-      공부를 자연스럽게 안 하게 된다.

-      뭔가 공부하는 목표를 세우기 위한 실용적인 목표가 있을까? 전에는 시험 생각했었는데 그것 말고도 말이다.

-     

 

할 것

-      집중력 회복 방법 생각해보기

-      근력운동 루틴 제대로 세우기

-      모니터 구매

-      이동익 교수님 영상 보기

'인생 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 살기' 기록은 개인 블로그에서 계속됩니다.  (0) 2022.08.15
인생 살기 40일차  (0) 2022.08.14
인생 살기 37일차  (0) 2022.08.09
인생 살기 32일차  (0) 2022.08.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