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살기

인생 살기 37일차

by Alternative_ 2022. 8. 9.
728x90

개강 준비로 조금 소홀해졌다. 다시 루틴을 찾자.

 

32일차 할 일: 이사 준비 / MS 주식 더 들어갈 지 결정 / 공부량 체크

 


근력운동

-      비 때문에어찌어찌 푸시업이랑 Glutes는 한다고 해도 인버티드 로우를 할 만한 각이 나오지가 않는다.

-      그나마 앞에 있는 초등학교? 흐음. 비 그치면 각을 좀 봐야겠다.

 

공부

-      일단 시험삼아 알레르기를 테스트 베드로 삼았다.

-      우선, 내용정리이다. 간단하게 얼개만 놓는다는 생각으로 유니온 하이패스를 보고 정리하였다. 걸린 시간은 14페이지에 2시간. 시간 당 7페이지가 최대 속도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그렇지만 이 속도로도 순환기 정리에 11시간, 소화기 정리에 24시간이 넘게 걸린다고 계산된다.

-      그리고 정리하고 끝이 아니라, 문제 풀고 다시 정리하는 시간도 생각해야 한다. 과연 일요일 하루로 처리가 될까? 절대 힘들다고 본다. 결국에는 소아과, 산부인과 때 내과를 좀 공부해야 한다는 건데, 소아과 자체도 만만치 않은데?!

-      조금 더 간결하게 정리해서 속도를 늘려볼까? 근데 문제를 푸는 데 필요한 시간도 시간인데일단 이번 알레르기로 테스트를 확실히 해 두자. 알레르기 문제 풀리고 장기기억에 남는지 꼬라지를 보고 지금 같은 정리-공부 체제를 유지할지 생각을 다시 좀 해야 한다.

-      시간을 타이머로 정해 놓고 하는 기법이 꽤 효과적이다. , 컨디션을 좀 끌어 올린 상태로 마음먹고 해야 한다. 어제랑 오늘 오후는 잘 됬는데, 저녁은 좀 힘들었다.

 

내과 시험

-      알레르기는 할 만하다 들었는데 여기에 내과 시험을 끼얹으니 맛이 좀 이상하다. 내과 시험으로 한 번 가볍게 커버업을 하려 했는데 이번 주 금요일이라니 너무 빠르다.

-      이동익 교수님이 하시는 것처럼, 짧은 시간 내에 폭발적인 성과를 여기에서 한 번 시도해 보자. 어떻게 하면 좋을까?

-      많이 부족한 부분 목록을 작성했는데, 양이 너무 많다. 일단 기출문제를 한 사이클 더 돌아보자.

-      주어진 시간은 오늘(화요일 9-12), 수요일(1-12), 목요일(하루종일)이다.

-      지금 해 보니 의외로 할 만할지도

 

미국주식

-      META 오늘은 팔자라고 하려 했는데 또 떨어졌네. 이놈들은 정말

-      근데 어차피 메타가 올라가면 MS는 더 오르지 않을까?

-      그냥 지금 팔고 옮기자. 여기서 더 우물쭈물하는 건 현명하지 못하다.

 


할 것

-      근력운동 해결책

-      공부 꾸준히

'인생 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 살기 40일차  (0) 2022.08.14
인생 살기 38일차  (0) 2022.08.11
인생 살기 32일차  (0) 2022.08.05
인생 살기 31일차  (0) 2022.08.03

댓글